하나 알아볼려는데 저평가 글만 있어 

화나서 만든 Z세대, 사회초년생, 주린이를 위한 글


이 포스팅은 금융문맹을 모두 함께 벗어나기 위해 만든 글임

 

 


 오늘은 내가 요즘 비트코인에 크나 큰 관심을 가져서 써보는 글입니다

 

팩트가 아니라 추측이기에 100% 확신하시지말구 어느 정도 경청을 하면 좋을 듯

 

 

다시 돌아오는 비트코인 연말 전망(역사는 반복)

 

항상 표를 보면 누구나 쉽게 그래프(차트)를 살펴볼 수 있는데..

 

내가 궁금해서 연말의 그래프들을 모아봤다

 

자일단 내가 꺼낸 건 2017년 11~1월이다

 

비트코인2017차트

12월에 폭등하고

 

1월에 폭락했다

 

비트코인이 처음 상장되어있기에 별 의미를 두진 않았지만 

연말에 크나 큰 횡보가 있었다

 

그때쯤이 아마 우리가 개나 소나 비트코인을 보던떄였을 거다

 

나도 물론 얼마 있어서 처음으로 돈을 먹어본 기억이 난다

 

자 그다음은 2018년을 보자

 

2018년비트코인차트

2018년은 11월에 폭락을 했다

 

그리고 12월에는 반등을 했다

 

한 달 내내 어떤 생각을 다들 했을까 와우.. 전다 절어

 

나 같으면 못 버텼을 듯하다 아니면 숏치면 되는 건가..?

 

자 다음으로는 2019년도를 보자

 

2019년비트코인차트

?????????????????????????

 

나는 2018년도랑 그래프가 같은 줄 알았다

 

역시나 떨어졌다 쭈 우우우우 한 달간 

 

그리고 12월에 반등이 있었다

 

여기서 잠깐

 

왜 자꾸 연말 , 11월에는 폭락을 하는 걸까?

 

 

 

 

 

이상하다.. 11월에는 다 폭락을 한다

 

그러면 이번에는?

 

2020년비트코인차트

 

내가 추측은 아니지만 어느 정도 옛날의 기법을 따르면

 

다시 11월에는 떡락의 시대가 오는 거다 

 

이번 11월은 미국 재선이 걸려있어서 잘 모르겠지만

 

트럼프가 당선이 된다면 11월에 떡락까진 안 올 거 같다

 

근데 역사를 거스르지 말고 받아들이라고 나는 배웠기에

 

잘 모르겠다.. 11월은 정말 사려야겠다

 

주식시장도 동일하다 바이든이 당선이 된다면 주식은 파도가 칠 것이다

 

트럼프가 억지로 끌어올린 미국장이 쓸어질지도..


잘 판단하고 들어가야 할 11월 12월 연말이네요

 

저는 숏을 잘 안 해서 자신도 없기도 하고 참 고민이네요 고민

 

여러분의 의견이 있다면 댓글 남겨주세요

 

좋은 밤 보내세요!

+ Recent pos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