안녕하세요 원무남입니다

 

오늘 아침에 일어났는데 알람에 62,000$ 비트라는 거보고 화들짝 잠이 깨버림

 

근데 이런 것들은 내가 코인 하면서 몇 년 동안 항상 있었던 일이라

 

코린이분들은 심리적으로 정말 간이 쪼리는것을 잘 알고 있음 ( 나도 그랬음 ) 

 

그래서 그냥 복기 일지처럼 글을 하나 남겨보려고 함


 

하락장에는 종류가 많았음

 

1.부처빔
2.루나빔
3. FTX 사장 철컹철컹
4. USDC 페깅 붕괴
5.SEC 짱펑 붕괴
6. 러시아 전쟁

7. 이스라엘 - 이란 전쟁 ( 현재 알트 타노스 빔)

 

이런 것들을 다 겪고 나니 나는 뇌가 이렇게 반응함

 

큰 하락 : 모든 현금자산을 풀매수

 

근데  쌍욕  나도 이번에 현금자산이 없음


근데도 살아남은 이유 (큰 행운이 따라줬음)

 

전 포스팅 전전 포스팅에서 쓴 글

 

BOB , B2 BUZZ를 BTC로 입금해서 예치작을 해둔 거임

 

그래서 알트쟁이인 방장이 이번하락에 모든 자산을 BTC로 사놔서 풀시드의 -10 프로도 안됨.. 

 

제 글보고  투자 들어가신 분들은 그나마 행운 중에 행운이라 생각함 

(뇌가 자동으로 위험 감지한 듯)

 

그냥 묶여버려서 암 것도 못하는 건...안비밀 ㅋㅋㅋㅋㅋㅋ... (감사합니다?)


그리고 새벽에 트위터(X)의 글이 올라옴

 

-GCR 이 누구냐 : 외국의 워뇨띠라 생각하면 됨 시장의 거물 중에 거물이다 이 말씀

 

결국에 내가 이 글에서 하고 싶은 말이 뭐냐면

 

예전에 글 남겼던 거처럼

 

코인 선물을 하지 마라 이거임.

 

지금 대충 훑어보니까 알트들이 전부다 -40 , 50 % 떨어진 상태임

 

레버리지 2 3 4배만 잡아도 돈이 다 증발하는 거임 예전에 나는 선물의 큰 도파민의 중독성을 느끼고

 

 일찌감치 못 먹어도 현물로만 하니까 아직까지 살아있다고 생각함.


 내 복기

 

하여튼 이번 하락은 언제까지 갈 진 모르지만

 

반감기 전 비트하락은 국룰임

 

어쨋든 어떤 이유에서든 개미를 털고 간다는거임 지금의 이란 이스라엘 전쟁처럼

 

나도 알지 못하는 코인능력이 감지된 것인지 모든 자산을 BTC로 둔 것은 신의 한 수.

 

BOB, B2 BUZZ 예치작이 한 몫했음

 

하지만 유동현금 자산이 없어서 내가 요즘 째리고 있는 오디널스를 매수 못 하는 게 아쉬움 

 

나중에 조금 더 공부해서 BRC-20 다음인 오디널스에 대해서도 포스팅할 생각인데 (이거 매력있음)

 

이 글 보는 분들은 다들 대응 잘하셔서 이번 하락 피하고 비트 반감기 이후 큰 수익을 거두셨으면 함.(진심)

 

절대 하지 말아야 할 것

 

1. 선물 ( 고 레버리지 금지)

2. 비트 이더 담보상품 과다하게 금지 ( 이것도 청산)

3. LP RANGE 체크하기

4. 포모성으로 고점 매수금지

5. 죽어도 현물 하기 (심리적 요소)

 

+ Recent posts